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구석구석

루틴 만들기

요즘 유튜브에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

자극을 받고 실천하고 있다.

드로우앤드류라는 유튜버인데 자기 계발적인 내용을 다뤄 

내가 너무 나태해질때쯤 찾아가서 보게 된다.

마이루틴 앱을 만든 대표분이 나와 어떻게 루틴을 실천하게 되었는지 이야기해 준다.

https://youtu.be/LlgsmqnSbbU

이 영상을 보고 마이루틴을 깔고 해봤다가

정작 나는...

빨간불이 많이 들어오지만 의식하고 실천하려고 하는 거에 의의를 둔다.

마이루틴 앱은 기본으로 15개의 루틴을 적용시킬 수 있고

추가적으로 이용할 시 유료로 전환하여 사용해야 한다.

15개의 루틴도 힘든데 광고만 본다면 무료로 쓸만하다.

 

리스트 중에 관심분야 15분 공부 달성을 위해

클래스 101에서 일본어 공부를 했다.

중 고등학교 이후로 일본어는 오랜만이라 헷갈리지만 

곧 가는 일본여행에 기대감에 기본적인 회화 공부를 해보았다.

 

그리고 요즘 읽고 있는 책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이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다섯 가지 원인을 말하는데

바로 두려움, 냉소주의, 게으름, 나쁜 습관, 오만함이다.

이렇게 모아두면 누가 봐도 이런 것들이 있으면 부자가 안될 것 같은데..?

로버트 기요사키는 다섯가지 원인을 돈에 관련해서 풀어놓았다는 게 차이점일지도 모르겠다..

게으른 완벽주의라는 말에 숨어 게으름을 정당하고 있지 않은가 하여

요즘은 죽이 되든 뭐라도 해보자 하는 마인드로 바뀌었다.

부자아버지는 "나는 그럴 여유가 없다."는 말이 머리를 닫아 버린다고 믿었다.
"내가 어떻게 그럴 여유를 마련할 수 있을까?"는 가능성과 흥분, 꿈을 열어젖힌다.

성공하는 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출발점부터 다르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여태 읽어본 바에 의하면 어릴 적부터 금융지식을 배우는 것에 대해 중요성을 알려주고 

Mindset을 부자의 마인드로 바꿔주는 책이다.

 

두 번째 자극을 받은 영상은 월급쟁이 부자들 유튜브이다.

https://youtu.be/1 klptQ92 iWs

손웅정님 책에 손흥민 일화를 들어보면 

성공한 이유가 따로 있구나 싶다.

성공은 선불이다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가 와도 잡을 수 없다.

이 말처럼 매일매일 저금통에 10원씩 모은다고 생각하고 

만기일을 위해 나의 루틴을 적립해 나가야겠다.